혼자서도 쉽게 월천만원 버는 현실적인 방법

2020. 8. 31. 12:25돈 버는 이야기


매월 월천만원 이상의 고소득자가 되고 싶은건 모든 이들의 꿈일 것이다.  월천만원 말은 정말 쉬운데 평범한 사람이 해낼수 있는 일인가? 하고 물어본다면 물음표 마크가 떠오를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우리주변을 찾아보면 그 답은 너무나도 명확하다. 주변에 월천만원 이상 버는 사람이 많이 있는가? 워낙 인터넷이나 온라인상에서 개나소나 다 버는 것처럼 떠들어 대서 그렇지 현실은 전혀 그렇지 않다. 

성공한 사업가, 큰 매장을 갖고 있는 자영업자, 사짜출신 정도가 아니라면 억대연봉을 찍는건 결코 쉬운일이 아니다. 현실이 이런데 과연 우리는 어떠한 방법으로 월천만원이상의 수익을 올릴 수 있을까?




우선 직장인 기준으로 살펴보자. 실수령금액이 월천만원을 넘을려면 적어도 연봉이 1억6천만원 이상은 되어야 가능하다. 연봉계산기를 두드려보면 답은 바로 나온다. 아니 연봉 1억도 쉽지 않은데 1억6천만원 이상이라 헛웃음 밖에 안나온다.  직장인이 연봉1억을 찍을려면 대기업에서 최소부장이상, 15~20년정도는 근무한 사람이 달성할 수 있는 금액이다. 동기들 다 짤리고 남들 명퇴 할때 끝까지 살아남은 사람 정도가 달성할 수 있는 금액이다. 토나온다. ㄷㄷ;;

그렇다면 직장인 월 천만원 이상 수익을 올리려면 직장생활로만은 거의 불가능, 또다른 수입원인 부업을 해야지만 가능하다는 결론이다. 말이 쉬워 부업이지 사실 이것도 결코 쉽지만은 않을거다. 직장생활도 피곤해 죽겠는데 짬을 내서 부업을 하는게 과연 쉬울까?


그렇다면 돈 좀 만진다는 영업직은 어떨까? 정말 억대연봉을 쉽게 달성할 수 있을까? 보험, 제약, 자동차 3대영업직 기준으로 살펴본다면 많은 사람들이 고액연봉을 받고 있는것 처럼 보인다. 인스타왕국에만 가도 그런사람들이 수도 없이 많다. 능력에 따라 성과수당을 받는 직업이니 당연히 고소득을 올리는 사람이 많은건 사실이다. 

하지만 이들은 온라인이나 웹상에는 많아 보이지만 실제는 소수에 불과하다. 오히려 대부분의 영업쟁이는 일반근로소득자 보다 못한 대우를 받는다. 평균급여는 커녕 최저임금 보다 못한 급여를 받으며, 생활고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훨씬 더 많다. 

빛 좋은 개살구가 바로 영업직 이다.  영업쟁이 역시 자기만의 특화된 시장이나 아이템을 갖고 있지 않는 이상 월천만원이상의 고소득은 쉽지 않을 것이다.


무자본 창업을 감안한 개인사업은 어떨까? 스마트스토어, 쇼핑물 정도가 대표적이다. 초기자본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는 개인사업이다. 어떤계층을 어떤아이템으로 공략할지 계획을 잘세운다면 나름 고소득이 가능한 사업이다. 

특히 온라인판매는 24시간 돌아간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효율적인 측면에서 최고이다. 단순이론으로 개당 만원의 수익이 남는 상품을 하루에 30여개만 팔 수 있다면 월천만원 달성은 어렵지 않을 것이다. 

문제는 이미 선점하고 있는 경쟁업체들이 너무 많아 신생업체 입장에서 그들을 이겨내고 살아남기가 쉽지 않다는 것이다. 특히 경험이 전무한 입장에선 많은 리스크를 해결해야 되기 때문에 다니는 직장은 그만두고 올인하기엔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다. 성공을 위해선 사업적인 통찰력과 실행력을 반드시 갖추고 있어야지만 가능한 시나리오이다.




종합해보았을때 과연 우리가 월천만원이상의 고소득을 올릴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은 무엇일까? 부업을 하는것인가? 아니면 갑자기 영업직으로 전직? 아니면 다 때려치우고 개인사업에 올인? 물론 남들보다 고소득을 달성하기 위해선 어느정도의 리스크를 감수해야 되지만 그것이 내가 가진 전부를 올인하는 거라면 누구나 주저 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정상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이라면 말이다. 

결론적으로 부업이든, 영업직이든, 개인사업이든 수익으로 직접 연결할 수 있는 아이템이 필요하다. 어떠한 방법이 떠오르는가? 온라인마케팅 말고 딱히 떠오르는 답이 없을 것이다. 아니 유일한 솔루션이라 말하고 싶다.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등을 활용한 온라인마케팅으로 모든 고민을 풀어낼 수 있을 것이다. 

온라인을 통해 부수입을 올리고, 온라인을 통해 DB를 창출하고, 온라인을 통해 홍보를 할 수 있다면 빈곤한 상황을 생각보다 쉽게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온라인마케팅은 큰투자없이 무자본으로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기에 진입장벽도 상당히 낮은 편이다. 

최근에는 사짜출신들도 영업을 해야지만 살아남는다고 한다. 그 바닥도 경쟁자들이 포화상태이기에 영업활동은 필수인 상황이다. 가방끈이 긴 사짜출신조차도 온라인을 통해 홍보 및 DB창출을 하고 있는 세상이다. 자영업자는 말하면 무엇하나, 입이 아플정도이다. 온라인마케팅을 하는 사업자와 그렇지 않는 사업자? 결과는 불을 보듯 뻔하다. 

세상이 이러다보니 의뢰를 해서라도, 돈을 들여서라도 온라인마케팅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온라인마케팅은 대한민국의 모든 직업과 연결되어 있다하여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우리가 목표하는게 고소득이라면 온라인마케팅은 필수인 시대에 살고 있는 것이다.




물론 마케팅인 뭔데? 온라인이 뭔데? 경험한적 없는 사람들에겐 막연한 이야기, 현실감감 떨어지는 이야기 일수도 있다. 하지 직접 해보고 성과를 내본 사람들에겐 세상에 이보다 더 쉽게 돈버는 아이템도 없을 것이다. 

무엇을 창조하고 개발해내라는 이야기가 아니다. 그건 나도 못한다. 그저 우리가 주변에서 흔하게 접하는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정도만 잘 활용하라는 말이다. 그것만 잘해도 남들보다 윤택한 삶, 남들보다 앞서가는 삶을 보장받을 수 있다. 

이것이 어려운가? 그렇다면 월천만원 이상의 고수익은 포기하는게 빠를 것이다. 세상에서 가장 손쉬운 방법을 소개해주데 못알아듣는다고? 그러면 곤란하다. 남의 글, 남의 영상, 남의 일상은 수도없이 보지 않았는가? 그동안 보고 들은게 얼마인데? 그것만 되새겨 보아도 이미 반은 성공한 셈이다.

돈 좀 벌어보겠다고 일확천금을 꿈꾸는 바보같은 짓은 말자. 차라리 그럴거면 복권을 사라. 그게 더 빠를 거다. 보다 현실적인 방법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라면 온라인마케팅을 절대 등한시 할 일 없을 것이다. 어쩌면 이 선택 하나로 한사람의 인생이 달라질 수도 있을 것이다. 왜? 필자가 그랬으니깐~!!